컴플리트언노운 영화는 20세기 음악의 신화 밥 딜런의 청춘을 그린 영화입니다.
1961년부터 1965년까지의 삶을 다뤘습니다. 이 시기는 밥 딜런이 무명의 싱어송라이터에서 음악계의 혁명가로 성장하는 결정적인 시기입니다. 1965년 뉴포트 포크 페스티벌에서 딜런이 전기 기타를 들고 무대에 올랐을 때 포크와 록의 경계를 허물고 혁명을 일으킨 상징적인 날입니다. 그의 창작과 고뇌, 사람과의 관계와 갈등을 이 영화에서 보여줍니다.
밥 딜런, 그의 음악과 영향력
- 밥딜런은 1961년 뉴욕에서 포크 음악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1962년 3월 데뷔 앨범을 발매했고 1963년 두 번째 앨범 'The Freewheelin' Bob Dylan'으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1965년 뉴포트 포크 페스티벌에서는 전기 기타를 사용해 포크와 록의 경계를 허물어 사람들에게 더 주목받았습니다.
- [Knockin' on Heaven's Door] [Blowin' in the Wind] 등 수많은 명곡이 있습니다.
- 7번의 그래미상, 아카데미상, 골든 그로브상을 수상했습니다.
- 1999년 '타임'지 선정되어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되었습니다.
- 2016년 뮤지션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컴플리트 언노운' 영화에서 사용된 음악
- Blowin' in the Wind (블로잉 인 더 윈드) : 1963년 발표된 밥 딜런의 대표적인 음악입니다. 티모시 샬라메와 모니카 바바로의 듀엣으로 새롭게 해석되었습니다.
- Like a Rolling Stone (라이크 어 롤링 스톤) : 대중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명곡 중 하나로 꼽힙니다. 포크록 장르의 시초가 된 곡입니다. 티모시 샬라메의 파격적인 변신과 가창력으로 재현되었니다.
- It Ain't Me, Babe (잇 에인트 미 베이비) : 조안 바에즈(영화에서는 모니카 바바로)와의 듀엣곡입니다. 뉴포트 포크 페스티벌 무대 장면에서 나오는 노래입니다.
- Song To Woody (송 투 우디) : 딜런이 우디 거스리에게 들려주는 장면에서 나오는 노래입니다.
- Highway 61 Revisited (하이웨이 61 리비지티드)
- Subterranean Homesick Blues (섭터레이니언 홈식 블루스)
이 외에도 총 20여 곡의 밥 딜런 명곡들이 영화에 나옵니다. 다른 유명 아티스트들의 곡들도 등장합니다. 이 음악들은 영화 스토리에 맞게 사용되어 마치 뮤지컬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컴플리트 언노운 영화의 주요 줄거리
1961년, 스무 살의 청년 밥 딜런은 기타 하나를 들고 존경하는 포크 가수 우디 거스리를 만나기 위해 뉴욕으로 향합니다. 하지만 우디 거스리는 희귀병 때문에 병상에 누워 있어 딜런은 큰 실망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뉴욕에서 그는 노래로 사회 문제를 이야기하는 피트 시거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니치 빌리지는 젊은 뮤지션들이 모여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가는 곳으로 딜런도 이곳에서 자신만의 음악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는 기존의 전통적인 포크 음악에 시대를 반영한 가사로 점점 주목받게 되면서 유명한 포크 가수 조안 바에즈와 만나게 됩니다. 두 사람은 함께 무대에 서며 많은 인기를 끌었고 바에즈 덕분에 딜런의 노래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유명해지면서 연인이었던 실비와의 관계가 어려워지고 멘토였던 피트 시거 와도 정치적인 견해 차이로 갈등을 겪게 됩니다. 이후 딜런은 점점 혼자만의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1963년 딜런은 Blowin' in the Wind (블로잉 인 더 윈드)를 발표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인종 차별과 전쟁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포크송이었습니다. 사회적 문제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1965년 뉴포트 포크 페스티벌에서 딜런은 전기 기타를 들고 무대에 올랐습니다. 포크 음악은 어쿠스틱 기타와 부드러운 멜로디가 기본이었는데 그는 록과 포크 음악을 결합하려고 했습니다.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Like a Rolling Stone (라이크 어 롤링 스톤)을 발표하며 많은 인기를 얻습니다. 이 곡은 시대를 대표하는 명곡입니다.
이 영화는 딜런의 음악적 인생뿐만 아니라 1960년대의 사회 운동과 문화적 변화도 함께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OST로 보는 영화 라라랜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두 사람라라랜드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두 주인공의 사랑과 갈등을 그린 영화입니다. 주인공 미아와 세바스찬은 각자 할리우드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
youngstory01.com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곡을 들을 수 있는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한때 잘 나가던 복서와 낯선 동생과의 만남조하(이병헌)는 한때 잘 나가던 전직 복서였습니다. 동양 챔피언을 꿈꿨지만 지금은 그저 떠돌이 인생으로 몸 쓰는 일이라면 뭐든 하며 살아가지만 다
youngstory01.com
삶과 자유에 대해 돌아보게 만드는 영화 트루먼 쇼
트루먼의 세상은 가짜트루먼 버뱅크(짐 캐리)는 작은 해안 마을에서 살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매일 아침이면 같은 시간에 집을 나서고 이웃들과 인사를 나누며 같은 길로 출근합니다. 동
youngstory01.com